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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˜€ν”ˆ λ±…ν‚Ή,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,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2.0

stonesy 2024. 10. 30. 08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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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˜€ν”ˆ λ±…ν‚Ή,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

개인으둜 ν•œμ •λ˜μ—ˆλ˜ μ˜€ν”ˆλ±…ν‚Ή 쑰회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μ€‘μ†ŒκΈ°μ—… λ“± 법인도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 •λ³΄μ œκ³΅λ²”μœ„κ°€ ν™•λŒ€λ  μ˜ˆμ •μ΄λ‹€. 이λ₯Ό 톡해 법인도 타 은행 κ³„μ’Œμ˜ μ‹€μ‹œκ°„ 정보λ₯Ό ν•˜λ‚˜μ˜ 은행 μ‚¬μ΄νŠΈλ₯Ό 톡해 ν•œ λ²ˆμ— μ‘°νšŒν•  수 있게 λœλ‹€. λ˜ν•œ λͺ¨λ°”일 λ“± 온라인 λ°©μ‹μœΌλ‘œλ§Œ μ œκ³΅ν•˜λ˜ μ˜€ν”ˆλ±…ν‚Ή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은행 μ˜μ—…μ  λ“±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±„λ„μ—μ„œλ„ μ΄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κ°œμ„ λ  μ˜ˆμ •μœΌλ‘œ, 은행 지점이 λΆ€μ‘±ν•œ μ§€μ—­μ—μ„œλ„ 금육 μ†ŒλΉ„μžλŠ” ν•˜λ‚˜μ˜ 은행 지점에 λ°©λ¬Έν•΄ λ‹€λ₯Έ 은행에 λ³΄μœ ν•œ κ³„μ’Œμ˜ μ‘°νšŒμ™€ 이체 μ—…λ¬΄κΉŒμ§€ μ²˜λ¦¬ν•  수 있게 λœλ‹€.(λΉ λ₯΄λ©΄ 2024λ…„ ν•˜λ°˜κΈ° μ‹œλ²”μš΄μ˜μ— μ°©μˆ˜ν•  μ˜ˆμ •) 

*μ˜€ν”ˆλ±…ν‚Ή: 고객이 ν•˜λ‚˜μ˜ μ•±μ—μ„œ μ—¬λŸ¬ κΈˆμœ΅κΈ°κ΄€μ˜ κ³„μ’Œλ₯Ό μ‘°νšŒν•˜κ³  이체할 수 μžˆλŠ” μ„œλΉ„μŠ€, κΈˆμœ΅μ†ŒλΉ„μž(고객)의 μž…μž₯μ—μ„œλŠ” ν•˜λ‚˜μ˜ 앱을 톡해 μ—¬λŸ¬ μ€ν–‰μ˜ κ³„μ’Œλ₯Ό ν•œλ²ˆμ— 관리할 수 μžˆμ–΄ νŽΈμ˜μ„±μ„ 높일 수 μžˆλ‹€.

 

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λŠ” κΈ°μ‘΄ 은행 결제 κ³„μ’Œ λ°μ΄ν„°λ§Œ 곡유됐던 μ˜€ν”ˆλ±…ν‚Ήμ˜ μ˜μ—­μ„ μ €μΆ•, λͺ¨κΈ°μ§€, μΉ΄λ“œ, μ—°κΈˆ, 투자 λ³΄ν—˜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μƒν’ˆ/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ν™•λŒ€ν•œ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ν•œ 단계 μ§„ν™”λœ κΈˆμœ΅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ν‰κ°€λœλ‹€.(은행에 ν•œμ •λœ μ˜€ν”ˆλ±…ν‚Ήμ˜ μ˜μ—­μ„ λ‹€λ₯Έ 금육 μƒν’ˆ/μ„œλΉ„μŠ€λ‘œ ν™•μž₯ν•œ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λ‘œ 금육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ν•œ 단계 μ§„ν™”ν•˜κ³  μžˆλ‹€.) μ˜€ν”ˆνŒŒμ΄λ‚ΈμŠ€λ₯Ό 톡해 μ†ŒλΉ„μ§€λŠ” μ—¬λŸ¬ 기관에 흩어져 μžˆλŠ” 본인의 금육 데이터λ₯Ό 톡합해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며, 기관은 ν—ˆκ°€λ°›μ€ μ†ŒλΉ„μž 데이터λ₯Ό 뢄석해 고객 λ§žμΆ€ν˜• κ°œμΈν™”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ν•˜κ³  타 κΆŒμ—­/κΈ°κ΄€κ³Ό νŒŒνŠΈλ„ˆμ‹­μ„ λ§ΊλŠ” λ“± λΉ„μ¦ˆλ‹ˆμŠ€ 기회둜 ν™œμš©ν•  수 있게 λœλ‹€.

 

- 법인도 κ³„μ’Œμ˜ μ‹€μ‹œκ°„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  수 있게 되고 이λ₯Ό 톡해 μ›μŠ€ν†± λ²•μΈμžκΈˆκ΄€λ¦¬μ™€ μƒˆλ‘œμš΄ μ‹ μš©ν‰κ°€ λͺ¨λΈ λ“± ν˜μ‹ μ  μ„œλΉ„μŠ€ 제곡 κ°€λŠ₯

 

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2.0

 

κΈ°μ‘΄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μ„œλΉ„μŠ€λŠ” μ—¬λŸ¬ ν•œκ³„μ μ„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Έˆμœ΅μžμ‚°κ³Ό 거래 λ‚΄μ—­ μ‘°νšŒκ°€ λΆˆμ™„μ „ν•˜μ—¬, μž₯κΈ° λ―Έμ‚¬μš© κ³„μ’Œμ™€ 같은 μžμ‚° μ‘°νšŒκ°€ μ–΄λ ΅κ³ , 일뢀 결제 내역은 κ°„λž΅ν•˜κ²Œλ§Œ μ œκ³΅λ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κ°€μž…μ΄ λΆˆκ°€ν•΄ 고령측이 μ΄μš©ν•˜κΈ° μ–΄λ ΅κ³ , λΉ„κΈˆμœ΅μ‚¬μ˜ κ²Έμ—… μ œν•œ λ“±μœΌλ‘œ μ„œλΉ„μŠ€ ν™•μž₯이 μ œν•œ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μš©μžλŠ” μžμ‚°μ„ κ΄€λ¦¬ν•˜κΈ° λΆˆνŽΈν•˜κ³ , μ§€λ‚˜μΉ˜κ²Œ λ§Žμ€ λ™μ˜ μ ˆμ°¨μ™€ 1λ…„ μœ νš¨κΈ°κ°„μœΌλ‘œ λ²ˆκ±°λ‘œμ›€μ„ λŠλ‚λ‹ˆλ‹€.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제3자 정보 제곡 ν›„ 사후 관리가 λΆ€μ‘±ν•΄ 정보 유좜 μš°λ €κ°€ 있으며, μž₯κΈ° λ―Έμ‚¬μš©μž 정보가 지속 μ €μž₯λ˜μ–΄ λ³΄μ•ˆ λ¬Έμ œκ°€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기쑴의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ν†΅ν•©μ‘°νšŒλ‘œ λŒ€ν™˜λŒ€μΆœ, λ³΄ν—˜μƒν’ˆ 비ꡐ 및 μΆ”μ²œ, μ‹ μš©μ μˆ˜ μ˜¬λ¦¬κΈ°μ™€ 같은 ν˜μ‹ μ μΈ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μΆœμ‹œλ˜λŠ” 계기가 λ˜μ—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μ„œλΉ„μŠ€ κ°€μž…μ‹œ κ³„μ’Œλ₯Ό 일일이 선택해야 ν•˜λ©° μž₯κΈ° 휴면 κ³„μ’ŒλŠ” μ‘°νšŒκ°€ λ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점, 세뢀적인 정보 제곡이 λΆˆ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점,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±„λ„μ—μ„œλŠ”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μ„œλΉ„μŠ€ κ°€μž…μ΄ λΆˆκ°€ν•˜λ‹€λŠ” 점, μ‚­μ œ μ—¬λΆ€λ₯Ό 확인할 수 μ—†λ‹€λŠ” 점이 ν•œκ³„μ˜€λ‹€.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2.0μ—μ„œ 이λ₯Ό κ°œμ„ ν•  μ˜ˆμ •μ΄λ‹€. κ²°κ΅­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œ 점은 λ°μ΄ν„°μ˜ 주체성이 κ°œμΈμ—κ²Œ μžˆλŠ”κ°€, λ°μ΄ν„°μ˜ λ³΄μ•ˆμ΄ μ μ ˆν•˜κ²Œ 이루어지고 μžˆλŠ”κ°€, μ†ŒλΉ„μžμ˜ 편의λ₯Ό 높이기 μœ„ν•΄ 적절히 데이터가 제곡되고 μžˆλŠ”κ°€λΌκ³  ν•  수 μžˆλ‹€.

μ‚¬μš©μžκ°€ μžμ‹ μ˜ 데이터λ₯Ό 주체적으둜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μ›ν•˜λŠ” κΈ°κ΄€μ—λ§Œ μžμ‹ μ˜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μ–΄μ•Ό ν•˜λ©°, μ‚­μ œ 등을 μš”μ²­ν•  수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 λ˜ν•œ 개인 λ°μ΄ν„°λŠ” μ „μ†‘λ˜κ³  λ³΄κ΄€λ˜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Ά©λΆ„νžˆ μ•ˆμ „ν•˜κ²Œ 닀뀄져야 ν•˜λ©°, 데이터λ₯Ό 톡해 μ‚¬μš©μžκ°€ λŠλΌ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˜ 질이 λ†’μ•„μ Έμ•Ό ν•œλ‹€. 이λ₯Ό μœ„ν•΄ λ™μ˜ 절차λ₯Ό κ°„μ†Œν™”ν•˜κ³ , μ˜€ν”„λΌμΈμ—μ„œ μ‚¬μš©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  수 μž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 

 

μ˜€ν”ˆλ±…ν‚Ή,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,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2.0의 λ„μž…

μ˜€ν”ˆλ±…ν‚Ή,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,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2.0 λ„μž…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 μ μœΌλ‘œ κ³ λ €ν•΄μ•Ό ν•  점은 고객의 νŽΈμ˜μ„±μ΄λ‹€. μ˜€ν”ˆλ±…ν‚Ήμ„ 톡해 ν•œ κ³³μ—μ„œ μ—¬λŸ¬ μ€ν–‰μ˜ κ³„μ’Œλ₯Ό μ‘°νšŒν•˜κ³ , μ˜€ν”ˆ νŒŒμ΄λ‚ΈμŠ€λ₯Ό 톡해 은행 μ™Έ λ‹€μ–‘ν•œ 금육 데이터λ₯Ό 톡합 κ΄€λ¦¬ν•˜λ©°,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λ₯Ό 톡해 λ§žμΆ€ν˜•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 œκ³΅λ°›μ„ 수 μž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μ΄λŸ¬ν•œ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μ§„μ •ν•œ κ°€μΉ˜λ₯Ό 가지렀면 고객이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μ œκ³΅λ˜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ˆ˜μ΅μ„±μ—λ§Œ μΉ˜μ€‘ν•΄ λ¬΄μž‘μ • μ€ν–‰μ˜ νŽ€λ“œ μƒν’ˆλ§Œ μΆ”μ²œν•  경우, 고객의 μ‹ λ’°λ₯Ό μ–»κΈ° μ–΄λ ΅κ³  λ§ˆμ΄λ°μ΄ν„°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λΆˆμ‹ μ„ ν‚€μšΈ 수 있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

 

 

μ°Έκ³ 

https://www.fsc.go.kr/no010101/81750

https://yozm.wishket.com/magazine/detail/2739/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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